2025 대한민국의 약속 선행일기 공모대전
‘착한 사람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비전 선포
2025-10 대한민국의약속 선행일기 공모대전
(사)대한민국약속재단(이사장 김창신)은 5일 오전 서울 광화문 법인본부에서 ‘착한 사람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비전 구현을 위하여「2025-10 착한 사람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대한민국의 약속 선행일기 공모대전」 일명 ‘약속천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사)대한민국약속재단(K-PROMISE)은 대한민국약속재단(KPA)과 (사)청소년인성교육회(GreenNet) 두 단체가 인간사랑 자연사랑 나라사랑의 아동청소년 문화 창달과 대한민국의 약속 운동 전개 등을 목적으로 통합하여 주무관청으로부터 3월 6일자 통합법인으로 설립허가를 받고, 4월 16일자 등기를 완료하였다.
통합법인 약속재단의 첫 번째 역점사업으로 전개하는 약속천사 프로젝트의 특징은 매월 선행일기 1편을 제출 등록하는 모든 아동청소년에게 《대한민국인성상》을, 성인에게는 《대한민국약속상》을 수여함으로써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의 힘으로 대한민국의 약속을 실천하는 사람들(약속천사) 육성에 이바지 해 나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약속천사 프로젝트의 핵심은 매월 ‘대한민국이 약속(K-Promise)’ 낭송과, 약속천사 덕목 1일 1선 실천을 노력하며, <선행일기> 1편을 제출 등록하여 참여하는 모든 아동청소년에게 칭찬과 명예의 뜻을 담아 《대한민국인성상》을 수여하고, <대한민국인성상> 3회 수상시 <명예장>과 <약속천사배지>를 수여하며, 1년 내에 ,<대한민국인성상> 7회 수상시 <대한민국인성대상>과 <약속천사메달>을 수여함으로써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의 힘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인성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약속천사 육성에 이바지 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약속천사 프로젝트 참여를 적극 권장하는 참여 대상자는 인성교육진흥법 제2조의 규정에 따라 전국 유치원 원생과 초-중-고 학생들이다. 약속천사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어릴 때 일찍 시작할수록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창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약속재단은 약속천사가 많을수록 더 행복한 세상이 된다는 신념으로, <노벨재단>이 노벨상을 통하여 인류사회의 발전 촉진에 크게 기여하는 것처럼, <약속재단>은 <대한민국인성상>을 통하여 아동청소년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하고,
“약속재단은 약속천사 프로젝트를 통하여 아동청소년들에게 약속천사가 됨으로써 사랑과 배려, 나눔과 봉사를 약속하고 실천하는 가치 있는 삶을 통해 자긍심과 행복감을 제공할 것”이며, 아울러 “아동청소년들에게 자존감을 높여 주고 바람직한 가치관과 세계관 형성에 획기적인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